
군산청년회의소(회장 김다운‧이하 군산JC)가 주관한 ‘2025 제16기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가 지난 12일 군산영광중학교에서 열렸다.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는 군산JC에서 매년 개최하는 주력사업 중 하나로 등록된 회원 역량 개발과 동시에 중학생을 대상으로 회의 진행, 발표 능력 등 리더십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에는 김다운 군산JC 회장을 비롯해 신새힘 상임부회장, 신상진 내무부회장, 최정원 외무부회장, 정요한 감사, 김태균 감사, 유춘규 연수분과위원장, 김찬하 교육청소년이사, 편제현 공익캠페인이사, 양지석 지역사회이사, 주성경 월례회이사, 황병택 봉사활동이사와 이시영‧권영주‧김희수 사무차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사와 스텝으로 참여한 23명의 영광중 학생과 함께 리더십 소개 교육을 비롯해 회의 진행 교육 등 학생회에서 현실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과목을 구성해 실습과 토의를 통해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지도록 했다.
참여 학생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리더십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80%, 군산JC 리더십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긍정적 학생은 100%로 만족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수업내용 중 회의 진행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회의 단어를 사용해보니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교육 후 진행된 설문을 통해 리더십 또는 소통능력과 팀 활동 향상에 도움이 됐다는 걸 알 수 있었고 또, ‘리더십 수업시간 확대’를 비롯 다음 교육에선 ‘직업 추천’, ‘리더의 덕목’ 등이 진행되길 희망했다.
김다운 군산JC 회장은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대인관계 기술과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리더십 아카데미를 지속 개최해 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