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의료원 조준필 원장, 월남전참전자회 군산시지회 대상 100세시대 건강강좌

초기검진도 무료 제공...오석준 성형외과 과장 이달 중 강연 예정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은 지난 19일 보훈회관에서 월남전참전자회 군산시지회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고령화에 따른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참전 유공자들의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강좌에 앞서 오전 9시부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심방세동 등 건강기초검진이 무료로 제공됐으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의 조기 발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진행된 건강강좌에서는 조준필 원장이 직접 나서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수칙과 질병예방 방법에 대해 알기쉬운 강연을 이어갔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현장에서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 참석자는“평소 건강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직접 질문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준필 원장은“100세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닌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의료원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매월 1회, 넷째 주 목요일 11시, 군산 JB문화공간 2층 다목적홀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이달 중 성형외과 오석준 과장이 ‘화상 등 성형외과 치료 및 소개’라는 주제로 건강강좌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JB문화공간 외에도 학교, 노인복지관, 산업현장 등 다양한 현장에 찾아가 사회 구성원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교육도 확대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