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읍면동 소식

흥남동, 관내 경로당 12개소에 건강측정기기 지원

어르신 예방적 건강관리 실천 도와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흥남동 관내 경로당 12개소에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측정기기가 지원됐다.

 

이번 사업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사회 현실을 반영해 경로당을 어르신 건강관리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원된 건강측정기기는 ▲혈압 ▲신장과 체중 ▲비만도 등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는 최신형 전자자동혈압계와 자동신장체중계로 어르신들이 손쉽게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예방적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기를 지원받은 관내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평소 혈압이 높아 병원에 자주 가야 해서 번거로웠는데 이제 병원까지 갈 필요 없이 가까운 경로당에서 혈압 측정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흥남동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로당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주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 징후 발생 시 조기 대응할 수 있게 돼 지역사회 차원의 건강관리 체계 구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연숙 흥남동장은 “경로당이 단순한 여가 공간을 넘어 건강관리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내실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