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오늘부터 나도 식집사’ 행사 성료

새로운 배움⁃성장 경험, 소통으로 활력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08-07 09:51:4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들을 위한 ‘오늘부터 나도 식집사’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6일 전북산학융합원이 진행했던 행사는 청년 근로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배움과 성장을 경험하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전문가에게 직접 식물을 심고 가꾸는 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로 식물로 인한 생활 속 작은 변화를 함께 체험하면서 유대감을 형성했으며 상호 관심사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근로자는 “식물을 키우는 것은 처음이었는데 직접 흙을 채우고 식물을 심으면서 실내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또래 청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낸 것도 기억에 남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이 활력을 얻고 서로를 응원할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인 전북산학융합원은 청년캠프, 영화관람, 일일강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해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