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태 금호엔비텍 대표
군산 음식물폐기물 처리업체 ㈜금호엔비텍 이지태 대표가 지난 26일 군산적십자평생대학 개교 30주년 기념식에서 지속적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공로로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포장(褒章)을 수상했다.
이지태 대표는 평소 경로효친 실천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 대표는 군산적십자평생대학이 지역 어르신들의 활력과 배움의 터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서 왔다.
또한 평소 어려운 이웃에 연탄 전달, 헌혈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뿐 아니라 모교인 대야초 총동문회장으로 가천길재단과 함께 국내 최고의 청소년미술제전인 가천그림그리기대회를 주관하며 인재양성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무엇보다 사랑의열매 아너소사이어티(5년간 1억원 이상 기부) 회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년 2,000만원을 기탁하며 다양한 나눔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지태 대표는 “미력하지만 시민들에게 희망과 나눔을 전하는 행복 바이러스 전도사 역할을 하고 싶다”며 “군산적십자평생대학이 지역사회와 지속 가능한 평생 교육기관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대표는 지역봉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금장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