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읍면동 소식

월명동, 불법쓰레기 무단투기 CCTV 설치…깨끗한 환경조성

상습 무단투기 발생지역 집중관리…관광지 미관 개선 기대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월명동행정복지센터가 불법쓰레기 무단투기를 막기 위해 관내에 CCTV 3대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생활폐기물 무단투기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와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조치로 상습적으로 무단투기가 발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추진됐다.

 

특히, 설치된 이동식 CCTV는 특정 지역을 중점적으로 감시하다가 필요에 따라 다른 장소로도 옮겨 운영할 수 있어 고정식 CCTV보다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단속이 가능하다.

 

월명동은 안내표지판을 함께 설치해 주민들에게 무단투기 불법성을 알리고 경각심도 높일 계획이다.

 

월명동은 군산 대표 근대역사 관광지로 이번 CCTV 설치를 통해 관광지 미관 개선과 쾌적한 환경조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주민뿐 아니라 월명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청결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월명동 관계자는 “이번 CCTV 설치를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쾌적한 생활·관광 환경을 만들겠다”며 “생활쓰레기 관리체계를 강화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월명동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