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읍면동 소식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 성황리 마무리

옥산면 주민‧자생단체 공동 기획…군산 가을 정취 만끽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가을의 정취를 한껏 만끽하는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청암산과 군산호수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가을의 풍요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표 산행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축제는 풍물팀의 흥겨운 가락과 어린이무용단의 한국무용, 우동마을 난타공연이 연이어 펼쳐지며 활기찬 시작을 알렸다.

 

식이 끝난 후에는 옥산면 다섯 개 리의 화합과 번영을 상징하는 오색가래떡 퍼포먼스가 진행돼 축제 의미를 한층 더했다.

 

무대 밖에서는 국화 화분 만들기, 매직풍선, 키오스크 체험, 파크골프 체험,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부스가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옥산면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의 난타와 합창, 밴드 공연, 마술, 색소폰·아코디언 연주, 트로트 가수 김한나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져 신명 나는 축제의 장을 이어갔다.

 

행사의 절정은 자생단체를 기수로 한 청암산 구불4길 트레킹 행사로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군산의 자연을 바라보며 가을의 아름다움을 한껏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암산 축제 추진위원회 전진호 위원장은 “옥산면 주민과 자생단체가 함께 계획하고 추진한 청암산 축제가 매년 더 풍성해지고 있다”며 “방문객 모두가 자연과 가을의 매력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