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 제63회 소방의 날 기념행사 ‘성황’

유공자 30명에 표창 수여‧안전한 군산 향한 다짐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11-06 18:19:3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제63회 소방의 날을 맞아 군산에서 기념행사가 마련됐다.

 

군산소방서(서장 김현철)는 6일 소방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 분야에서 헌신한 유공자들을 격려하기 위해‘제63회 소방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민간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안전에 기여한 유공자 30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에서는 국무총리 표창,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소방청장 표창 등 다양한 훈격의 상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평소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 안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인물들로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헌신과 노고를 함께 되돌아보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행사에서는 재난대응 역량 강화와 시민 참여형 안전문화 확산의 중요성이 강조됐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 활동과 신속한 현장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청암산 등 주요 등산로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소방공무원들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불씨 취급 주의, 산불 신고 요령 등 예방 홍보 활동을 펼치며 건조한 계절 산불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현철 서장은 “이번 소방의 날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