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공직자 자세 따라 전혀 다른 세상 펼쳐진다”

김용진 해양경찰청장 군산해경 방문, 강연 통해 강조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1-19 16:18:08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김용진 해양경찰청장(치안총감)이 19일 군산해양경찰서를 방문해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일선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 청장은 주요 현안과 관내 치안유지 상황을 보고받고 현장 중심 해양안전체계 확립 방안에 대한 직원들과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해양경찰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에게 업무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진 직원들과 대화에서 자신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강연하며 후배 경찰관들에게 조언을 전했다.

 

김 청장은 “공직자가 어떤 자세로 임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질 수 있다”며 “해양경찰청장으로서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현장을 믿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공직자 스스로 권한과 책임을 다할 때 국민이 편해지고 창의적 행정을 통해 더욱 나은 공직사회가 만들어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간담회를 마친 김 청장은 참석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군산해경 경비함정과 파출소 소속 경찰관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