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 화목보일러 설치 가구 화재안전 현장점검

소방시설 점검·사용법 교육 실시 등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11-26 11:38:32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소방서(서장 김현철)는 추워지는 날씨에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관내 화목보일러 설치 가구 대상으로 24일 현장방문행정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대응예방과장, 예방안전팀장 등을 비롯한 소속 직원 3명이 참여했으며 화목보일러 사용 주택 2개소를 방문해 화재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안전관리 실태를 살폈다.

 

특히, 겨울철을 맞아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 140가구를 대상으로 3개월간 화재안전관리 강화 활동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들은 소화기, 간이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설치와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사용법 교육을 병행했다.

 

또한, ▲난방기구 관리 실태 ▲전기·가스 사용 환경 ▲보일러실 내 가연물 적치 여부 등 화재위험 요소를 세밀하게 확인해 즉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현장에서 안내하며 위험요소 제거를 도왔다.

 

군산소방서 관계자는“화목보일러 설치 가구는 화재 발생 시 대피가 어려워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 관심과 예방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 중심 예방 행정을 강화해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