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시민 생명‧재산 지키는 동반자 군산의용소방대 ‘새 출발’

이중옥 남성회장‧윤숙희 여성회장 6일 취임식 가져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6-02-06 13:54:0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지역사회 안전 수호를 위한 군산의용소방대가 새 출발을 알렸다.

 

군산소방서(서장 김현철)는 6일 3층 대회의실에서 군산의용소방대 남성회장과 여성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할 연합회장 2명과 신규 임용 대장 7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강임준 시장, 문승우 전북자치도의회 의장, 강태창‧박정희‧ 김동구 도의원 등 주요 내빈과 김현철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대장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이·취임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임하는 김정수 남성회장과 황기순 여성회장은 재임 기간 동안 화재 예방 활동과 재난 현장 지원, 지역 봉사활동 등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사회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새롭게 취임한 이중옥 남성회장과 윤숙희 여성회장은“의용소방대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재난 예방 활동과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철 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에서 시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동반자다”며 “의용소방대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