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아동안전지킴이 올해 106명 선발…군산경찰서, 체력‧면접심사 진행

238명 지원, 2.24대1 경쟁률…오는 3월 3일부터 아동보호‧범죄예방 활동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6-02-09 11:53:3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지역 아동 범죄 예방과 아동안전 위험 요소를 점검하는 아동안전지킴이가 올해 106명이 선발‧배치될 전망이다.

 

군산경찰서(서장 임정빈)는 지난 5일 아동안전지킴이 선발을 위한 체력검정과 면접심사를 실시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치안 보조인력으로서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와 공원 등 아동 왕래가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수행하며 유괴·실종 등 아동대상 범죄와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 등을 담당한다.

올해 아동안전지킴이에는 238명이 지원해 2.24대1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발 과정은 ▲앉았다 일어서기 ▲장애물 돌아오기 ▲외발서기 등 3종목의 체력평가와 함께 아동안전지킴이로서 적합성과 직무 이해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심층면접으로 진행됐으며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외부 위원이 함께 참여했다.

 

최종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 106명은 직무교육 이수 후 오는 3월 3일부터 관내 주요 초등학교 주변에 배치돼 아동안전 확보를 위한 순찰활동을 본격 수행할 예정이다.

 

임정빈 서장은 “아동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책임감 있고 우수한 인력들이 선발돼 한 해 동안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