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시 청년뜰-군산대, 지역청년 성장‧자립 돕는다

12일 진로‧취업 역량 강화 협약체결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6-02-12 12:00:2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지역 청년들의 진로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군산시 청년뜰과 군산대학교가 협력하기로 했다.

 

군산시 청년뜰과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군산대 재학생·졸업생을 포함한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상호협력 체계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군산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두 기관은 ▲재학생·졸업생 역량 강화 위한 진로·취업 및 지역 연계 교육과정 공동 기획·운영 ▲교육과정 운영 위한 인프라 지원 ▲기업(산업)체와 지역특화산업 체험 지원 ▲청년 지역 정착을 위한 청년정책·지원사업 연계 등을 진행한다.

 

두 기관은 지역 청년들이 겪는 취업난을 해소하고 지역 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청년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본격 협력에도 나설 방침이다.

 

군산시 청년뜰 관계자는 “지역 거점 대학인 군산대와 협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욱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청년뜰이 보유한 창업·취업 지원 노하우와 대학 교육 인프라를 결합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