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사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군산소방서, 재난현장 골든타임 사수 총력

시청 등 유관기관과 출동로 확보 훈련 진행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소방서는 지난 25일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출동과 시민들의 긴급자동차 양보 의식 확산을 위해 군산시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소방차 길 터주기 불시 긴급출동훈련을 펼쳤다.

 

이번 훈련은 각종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소방차의 재난현장 도착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실제 긴급상황을 가정한 불시 출동 방식으로 소방서를 출발해 역전종합시장과 수송공원 등을 경유한 뒤 소방서로 복귀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차량 통행이 많은 주요 구간을 중심으로 시민들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의 필요성을 홍보하며 긴급자동차 양보 요령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관내 8개 119안전센터에서도 관할 주요 도로와 상습 정체 구간을 중심으로 긴급출동 훈련을 진행했다.

 

군산소방서 관계자는 “시민들의 작은 배려와 양보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큰 힘이 된다”며 “긴급자동차가 원활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