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경제

전북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강화

협약 체결... 보증상담, 대출신청 등 원스톱서비스 제공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1-13 21:10:27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해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침체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생산적 금융실천을 위한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이 보증상담, 대출신청, 보증승인, 자금집행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업 활동으로 바쁜 기업 대표가 은행과 보증기관을 번갈아 방문할 필요 없이 전북은행 모바일 뱅킹 앱 ‘쏙뱅크’를 통해 모든 금융 절차를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비대면 혁신보증서 발급 시스템 ‘이지원서비스’와 연계해 보다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전북은행과 협력을 통해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금융기관과 연대를 통해 실질적 자금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반 편리한 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은행으로서 어려운 현실에 처한 도내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상생금융 확대에 지속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