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경제

새만금개발공사, 제2산업단지 조성 본격 추진…착수보고회 개최

RE100 산업단지·첨단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구체화 추진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새만금개발공사(사장 나경균·이하 공사)가 새만금 제2산업단지 조성에 본격 시동을 건다.

 

공사는 11일 나경균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새만금개발청, 전북자치도, 군산시, 김제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중장기적 과업추진 로드맵(안) △주요 이슈사항 △ 효율적 사업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요청사항 등을 공유했다.

 

공사는 이번에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국가 첨단산업 클러스터 구축 △RE100 산업단지 조성 △직·주·락 복합 트렌드 반영 등 전문가 자문을 거쳐 산업단지 조성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입지수요조사 및 유치업종 재검토를 통해 개발규모와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한다. 

 

또한 기본설계 이후 공사발주 절차 병행을 통해 매립공사를 조기 착수해 2030년 토지공급이 가능하도록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새만금 제2산단 조성사업은 이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안 중 51번 과제인 ‘균형성장 거점 육성’에 부응하는 사업이다.

 

나경균 사장은 “전 국민의 기대에 맞춰 새만금 개발 전담기관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며 “제2산업단지에 RE100 연계기업 등을 유치해 국가산업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새만금의 새로운 투자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새만금 기반시설 조성과 연계한 신규사업도 조속히 발굴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