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정치

군산시의회, 폭력예방 정착 노력...성평등 문화 정착

전체의원·직원 대상 4대 폭력예방교육 실시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1-10 18:34:1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는 10일 시의회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필수 법정교육으로 의원과 공직자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해 조직 내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김양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공직사회 성인지 감수성 점검, 기관장 등 고위직 책임과 의무, 성인지 관점과 폭력 연관성 등을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특히, 사례 중심으로 성인지적 관점 차이를 인식하고 문제에 대한 진단을 통해 설명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김우민 의장은 “4대 폭력 예방은 공직자의 의무를 넘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실천이자 약속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과 직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한층 높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인권․청렴․성인지 교육을 지속 추진해 조직 내 성평등과 폭력예방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