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정치

군산시의회 “이청득심(以聽得心)으로 시민 마음 얻는 의정활동하겠다”

2일 2026년 시무식 개최…이달 제280회 임시회 출발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6-01-02 15:47:5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경청을 통해 시민의 마음을 얻는다’는 이청득심(以廳得心)의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다짐하며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시의회는 2일 군산호국의 숲 신년 참배를 마친 후 소회의실에서 2026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에도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의정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우민 의장은 “지난 한 해 의정활동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일해 온 직원들 덕분에 제9대 군산시의회가 활발한 의정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적토마의 기상처럼 힘차고 열정적인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청득심의 자세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현안 해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며 “제9대 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정활동의 마지막까지 빈틈없이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달 제280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정례회 2회, 임시회 7회 등 총 102일간의 올해 의사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