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군산시, 고위 공직자 대상 전문가 초청 청렴교육 실시

청렴 리더십 강화로 공직문화 혁신 선도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07-14 14:56:3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가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 부시장, 국장 및 과장 등 고위 공직자 90여명을 대상으로 ‘고위 공직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간부급 공직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며 공직문화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역할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청렴연수원 소속 강영미 청렴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영미 강사는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 반부패 관련 법령을 사례 중심으로 쉽게 풀어내고 실제 행정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유발 요인과 대응 전략을 설명해 공직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반부패 법령 및 제도에 대한 기본 이해 ▲이해충돌 방지 및 청탁금지법 실무 적용 ▲청렴 리더십의 실제 사례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리더의 역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청렴은 단순히 부패를 피하는 것을 넘어 신뢰받는 행정의 근간’이라는 메시지가 강조되며 고위 공직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군산시는 간부공무원 중심의 청렴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 직원이 함께 만드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청렴 도시 군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