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호원대, 학생 학습권 보장‧교수자 교육역량 강화 나서

온라인 학습 관리시스템 다국어 지원 서비스 사용자 설명회 개최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8-28 12:09:15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온라인 학습 관리시스템 다국어 지원 서비스 사용자 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19일과 27일 2차례에 걸쳐 진행된 온라인 학습 관리시스템 다국어 지원 서비스 사용자 설명회는 교수와 조교, 직원 등이 참석했다.

 

온라인 학습 관리시스템의 다국어 지원 서비스는 촬영된 원격수업 강의 콘텐츠의 한국어 자막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약 80개 국어로 자동번역 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자동번역은 AI를 통해 이뤄진다.

 

동영상을 시스템에 업로드만 하면 자막이 생성되고 교수자가 원하는 언어로 자동번역 할 수 있기 때문에 교수자는 복잡한 과정 없이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외국어 자막을 쉽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생성된 자막을 교수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어 교수자의 수업 방향에 맞는 자막을 효율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자막파일의 다운로드와 업로드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교수자가 생성된 자막을 관련 외국어 전문가에게 검수받기를 원하는 경우 자막파일을 쉽게 전달해 자막의 신뢰성까지 확보할 수 있게 설계돼있는 것이다.

 

호원대는 이달 다국어 지원 서비스를 구축 완료했고 학생과 교수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 2학기 시범운영 한 후 내년부터 본격적 운영할 계획이다.

 

김정자 호원대 교육혁신원장(물리치료학과 교수)은 “온라인 학습 관리시스템의 다국어 지원 서비스를 통해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수자의 교육 역량을 강화해 학습자와 교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