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군산시 제3기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출범...18명 위촉

다양하고 참신한 시민 아이디어 제안 기대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09-10 14:08:52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 인구정책 자문과 대안 발굴을 위한 ‘제3기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이 10일 공식 출범했다.

 

이번 시민참여단은 저출산·고령화, 청년 유출 등 주요 인구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아이키움·청년키움·고령친화 등 3개 분과에서 총 18명의 시민이 위촉됐다.

 

발대식에는 김영민 부시장이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참여단의 적극 참여와 공감을 당부했다. 

 

또한 향후 1년간 시민참여단은 정책 수요자의 시각에서 인구정책을 점검하고 신규 사업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 부시장은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가진 시민참여단의 아이디어가 군산시 발전에 의미 있는 제안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인구정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참여단을 중심으로 ‘이 맛에 살지라, 우리들의 군산’ 시민공동체 운동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정주 인구 간에는 상호 배려를 바탕으로 계속 살고 싶은 도시, 유입 인구에게는 포용을 바탕으로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