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市, 군산새만금항 이‧통장 현장교육 개최…항만 이해도 높여

군산항·새만금항 신항 효율적 운영방안 시민 의견수렴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5-10-30 20:25:5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는 30일 군산항과 새만금항신항 일원에서 관내 이·통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군산새만금항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소 일반 시민의 접근이 제한된 항만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항만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만금항신항 내년 2개 선석 개항을 앞두고 직접 현장을 보고 체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먼저 군산항 외항관리실에서 군산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로부터 군산항 역사와 기능, 운영체계 등에 대한 설명을 들어 이해력을 높였다.

 

이후 컨테이너부두, 양곡부두, 자동차부두 등 주요 부두시설을 둘러보며 항만 운영 현황과 하역작업 과정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새만금33센터로 이동한 일행은 무녀도, 신시도, 비안도 등 군산시의 6개 유인 도서로 둘러싸여 건설되고 있는 새만금항신항 관련 군산지방해양수산청과 새만금항신항 공사 관계자로부터 신항 건설현황을 청취했다.

 

현장 교육에 참여한 이·통장들은 “전문가들에게 항만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군산항과 새만금항신항이 향후 하나의 항만으로서 성장해 나갈 미래가 기대된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군산항과 새만금항신항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 인식이 한층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는 신항 관할권 확보와 지역 발전 시너지 창출을 위해 다각도로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