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행정

市, 신영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추진…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장보기·식당 이용 캠페인’ 오는 13일까지 추진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6-02-04 17:51:0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군산 신영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4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군산 신영시장은 수산물 특화 시장으로 박대 등 품질좋은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3년에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

 

또한, 비가림 시설이 설치돼 있어 날씨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임준 시장과 최종은 군산시공무원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등이 참석해 군산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제수품과 명절 물품을 구매했고 상인들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구매한 물품은 군산 경로식당으로 전달,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제공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취약층 지원이라는 의미가 더해졌다.

 

강임준 시장은 “내수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역 경제를 지켜오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물가 부담을 덜고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소비 위축 장기화와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공무원과 관계 단체가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및 식당 이용 캠페인’을 오는 13일까지 추진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