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시, 교육발전특구사업 일환 ‘동네배움터’ 1기 강좌 11일까지 모집

총 22개 강좌 운영…7. 21~9월28일까지 10주간 수강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가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동네배움터 1기’에 참여할 강좌를 모집한다.

 

‘동네배움터’는 군산시 대표 평생교육 사업인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의 어린이 버전으로 평생학습 강좌를 통한 관내 초등학생 ‘교육돌봄’ 사업이다.

 

5인 이상 참여자가 모집돼야 강좌 진행이 가능한 점 등 ‘동네문화카페’와 접수 와 운영 방식이 유사한 부분이 많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인 만큼 수강생들의 안심돌봄 교육 장소로 이용 가능한 곳은 학원, 작은도서관 등으로 제한된다. 

 

따라서 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해 차이점을 충분히 확인 후 접수해야 한다.

 

이번 1기에는 총 22개 강좌를 방문과 전자우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을 받는다. 분야는 인문·교양, 문화·예술 등으로 공고문에 첨부된 강좌예시를 참고하면 된다. 

 

수강 기간은 7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10주간으로 방학 기간과 개학 기간이 함께 포함되니 수강 기간 중 평일, 휴일 일정 변경 등도 염두에 둬야 한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시 대표 평생교육 사업인 ‘동네문화카페’처럼 ‘동네배움터’ 사업도 학생들의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시작하는 동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