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치러진 올해 첫 검정고시에 이어 이달 두 번째 검정고시도 군산중학교에서 진행된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시험장소를 1일 10시 도교육청 누리집(www.jbe.go.kr, 알림마당-고시/공고)을 통해 공고했다.
오는 12일 치러지는 이 시험은 응시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6개 권역에 시험장을 설치‧운영한다.
시험장 설치 장소는 ▲군산중학교 ▲전주기전중학교 ▲익산어양중학교 ▲학산중학교 ▲남원하늘중학교 ▲진안여자중학교다.
제2회 검정고시 최종 지원자 수는 총 1,173명으로 초졸 75명, 중졸 185명, 고졸 913명이다. 온라인으로 지원한 응시자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s://kged.go.kr)에서 1일부터 수험표를 출력할 수 있다.
응시자는 시험 당일 오전 7시 30분부터 8시 4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며 신분증·수험표·컴퓨터용 사인펜(초졸은 검은색 또는 파란색 볼펜)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특히,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무선통신기기를 시험실 내에 소지하거나 사용할 경우 부정행위자로 간주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합격 기준은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며 합격자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