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시 드림스타트 아동들, 대전 중앙과학관 견학 '창의력 쑥쑥'

천체관 별자리 체험 등 과학적 흥미 고취, 미래진로 탐색 시간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08-08 12:17:56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15명이 8일 여름방학을 맞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견학체험에 참여했다.


이번 견학은 방학 기간 중 아이들에게 새로운 학습 동기부여와 과학적 흥미를 고취하고자 드림스타트 사업의 하나로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에 참여한 아이들은 열린과학교실·상설전시관·천체관 등 다양한 과학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자연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 진로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아동은 “방학을 맞아 가보고 싶었던 과학관을 찾아 재미있는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천체관 체험 후 또 다른 아동은 “밤하늘에 별이 진짜 쏟아지는 것 같았다. 별자리마다 이야기가 있는 것도 신기했고 나중에 천문학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유익한 방학 추억을 쌓고 자신의 꿈을 더욱 구체화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 드림스타트는 아이들의 건강한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