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여상 학생 14명,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참가

회계실무, 경제골든벨 등 9개 경진‧경연 종목 출전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오는 2~4일까지 경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전북 직업교육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

 

올해 대회는 더케이호텔 경주를 비롯해 경주정보고, 경주여자정보고,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에서 개최되며 개회식은 2일 오후 4시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군산여상을 비롯해 도내 8개교 100여 명이 참가하며 대회는 11개 경진 종목과 4개 경연 종목, 총 15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이중 군산여상에서는 14명의 학생이 ▲회계실무 ▲창업실무 ▲전자상거래실무 ▲금융실무 ▲경제골든벨 등 9개 경진‧경연 종목에 출전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맺고 전북 직업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장이 될 것이다”며 “학생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전국 무대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