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산대‧OCI홀딩스, 초등학생에 해양생태계 다양성 보존 체험활동 제공

과학적 호기심 비롯 환경 소중함 깨닫는 시간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조상만)은 OCI홀딩스와 함께 군산을 비롯한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양생태계 다양성 보존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 해양생태계 보존과 해양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것으로 지난달 27일도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 일대와 송림 해변 갯벌 체험장에서 진행됐으며 ▲허준욱 군산대 해양생명과학과 교수의 특강 ‘해양생물 다양성’ ▲해양 정화 활동 ▲선택형 프로그램(갯벌생태계 속 생물탐색, 우리동네에 살아가는 식물 생활탐구, 갯벌과 숲에서 보는 다양한 조류 관찰)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갯벌 속에 사는 다양한 생물을 직접 채집하고 망원경으로 멀리 있는 도요새 무리를 관찰하는 등 해양생태계를 몸소 경험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면서 바다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됐고 집에서도 분리수거를 꼭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상만 원장은 “학생들이 과학적 호기심을 실현하면서도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 가장 큰 성과다”며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하는 ESG형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OCI홀딩스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도심 내 ‘OCI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해양 생물다양성 보존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