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이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입 전형 이해도 제고와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소통의 장을 제공했다.
군산교육청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2026학년도 군산시 고등학교(일반고·자율형공립고) 진학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산 관내 중학교 3학년 학부모 등 1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앞서 진학정보에서 소외되기 쉬운 학생·학부모에게 정확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군산 관내 일반고와 자율형공립고 교사들로 강사진을 참여해 학교별 교육과정 설명과 함께 개별 진학 상담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20일에는 군산고 외 4개교, 21일에는 군산여고 외 3개교가 참여해 학교별 교육과정, 진학 지도 방향, 특색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이어 영재교육원 각 실에서 개별 상담을 진행하며 체계적인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성기 군산교육장은 “고입 전형을 앞두고 학부모님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학교별 교육과정과 진학 정보를 한자리에서 안내해드릴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돕고 군산지역 고등학교 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지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