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지자체·지역사회·대학과 협력…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군산 실현

군산교육청, 지난 12일 군산교육발전특구 성과 공유회 개최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12-14 21:31:1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올해 군산교육발전특구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했다.


군산교육청은 지난 12일 11시부터 군산 리즈리 별관에서 '2025 군산교육발전특구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군산교육발전특구 비전과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청·지자체·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온 교육 협력 결실을 점검했다.


또 교육도시 군산 실현을 위한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회에는 군산교육장, 군산시 부시장, 교육·지자체 업무 담당 과장과 담당자,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관내 대학과 유관기관·교육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군산교육발전특구는 '더딤에서 으뜸까지 혁신배움의 사다리, 과학이음도시 군산'이라는 비전 아래 '돌봄에서 정주까지, 가족정주도시 조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이를 위해 ▲든든한 돌봄사다리 구축 ▲쟁쟁한 배움사다리 조성 ▲촘촘한 취업이음사다리 구축 ▲탄탄한 어울림사다리 실현 등 4대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특구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성기 군산교육장은 “이번 성과 공유회는 군산교육발전특구가 돌봄, 배움, 취업, 어울림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교육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다”며 “지자체와 지역사회, 대학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군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산교육청은 이번 공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견을 바탕으로 군산교육발전특구 사업을 지속 고도화하고 학생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협력모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