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군장대,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 나서

기업협업센터 네트워크 데이 개최, 대학·산업체·지역 교류와 협력 강조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장대학교(총장 이진숙)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성과 공유와 함께 ICC(기업협업센터) 기반 산업체 협력 네트워크 강화에 나섰다.

 

군장대는 14일 라마다 군산호텔에서 ‘ICC 협력 네트워크 데이’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행사는 ▲ICC 협력 산업체 소개 ▲RISE사업 성과 발표 ▲ICC별 우수성과 공유를 하며 RISE사업을 통해 구축된 산학협력 운영모델과 현장 중심 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군장대 RISE사업이 지역과 산업 현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는 에너지융합화공과, 물리치료과, 사회적경제과, 사회복지과, 사회복지상담과 8팀이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과제를 수행한 결과물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입증할 수 있었다.

 

또 RISE사업 운영에 적극 협력해 온 ▲전은영 군산의료원 간호부장 ▲전부일 동군산병원 실장 ▲박건정 번영중공원 부사장 ▲이세종 (사)새해밀 센터장 ▲이주의 함께하는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장에게 감사패도 수여됐다.

 

엄요한 교수는 “이번 행사는 RISE사업이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대학·산업체·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협력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음을 보여줬다”며 “산업체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ICC 프로그램과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진숙 총장은 지역 성장과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산업체·지역 교류와 협력을 통한 성장이 중요하다”며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행사에서 수렴된 기업의견과 성과 분석을 바탕으로 차년도 RISE사업 운영방향을 설정하고 신규 협력 과제 발굴과 프로그램 기획에 적극 반영해 지역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