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 학생들이 지역상생과 환경정화를 위한 ESG 플로깅 사회봉사를 펼쳤다.
군장대학교(총장 이진숙) 제31대 총학생회(회장 안한영)는 지난 15일 오성산 일대에서 ‘지역사회 ESG 플로깅 사회봉사(군장대, 오성산을 걷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용품을 무상 지원받아 지역사회와 자원 연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ESG 가치 실현과 학생들의 자발적 환경정화 활동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군장대 총학생회는 학교 정문에서 오성산 산책로와 정상에 이르기까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전개하며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안한영 제31대 총학생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주도해 대학과 지역사회를 위해 작은 실천을 했다는 점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학생자치기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숙 총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ESG 활동이 지역사회에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대학과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장대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향후 국제학생과 다양한 학과 재학생들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ESG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