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교육

호원대, 학생 중심 혁신적 교육환경 구축

HU 교육 인증제 시상식 통해 우수성과 교내외 공유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6-02-11 10:56:27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대학의 자율적 교육혁신과 환류체계를 강화하고 교육과정, 교수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전반 교육 성과를 교내외에 공유했다.

 

호원대 교무·혁신처 교육혁신원은 11일 총장실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인 ‘2025 HU 교육 인증제’ 우수성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교육과정 인증, 교과목 인증, HU-Teaching 인증, 교육혁신 우수 교원, 우수 비교과 프로그

램 성과를 통합해 진행됐다.

 

호원대는 이를 통해 교육 개발부터 운영, 평가, 환류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왔으며 혁신적 교수법 적용과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해 헌신한 교직원들 공로를 격려했다.

 

‘HU 교육 인증’ 부문에서는 대학의 자율적 교육혁신을 선도한 교육과정 인증 분야에는 K-POP학과(학과장 윤영삼)가 선정됐으며 교과목 인증 분야는 유아교육과 유선영 교수의 ‘교과 교재 연구와 지도법’이 우수 인증 교과목으로 선정됐다.

 

교수법 개선 성과를 평가하는 HU-Teaching 인증은 응급구조학과 장혜영 교수가 수상했고 교수지원 참여 우수 교원으로는 물리치료학과 김정자, 간호학과 김혜랑, 글로벌관광학과 김점남 교수가 선정돼 교수학습 역량 강화 성과를 확산시켰다.

 

학생들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된 비교과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교수학습개발센터의 ‘3-STEP 기초학력증진’ 프로그램이 대상을 차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진단평가, 맞춤형 집중학습, 사후 점검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학습 지원체계를 통해 학생들 기초 수학 능력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진로·취업지원실의 ‘e-취업서류 챌린지’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도서관의 ‘독후감 공모전’과 심리상담센터의 ‘실습경험학생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각각 선정돼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현장 실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심리적 안정을 도왔다.

 

강희성 총장은 “교육 인증 제도는 단순한 평가를 넘어 자율적 교육혁신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핵심 동력이다”며 “인증 체계를 지속 확산·고도화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 중심 혁신적 교육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