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문화

문화관광재단, 원로창작이음 참여 20년 이상 경력 원로예술인 4명 모집

1인당 2백만원 지원…공연·전시·발표, 작품제작 창작활동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강임준)이 지역 문화예술발전에 헌신해 온 원로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원로창작이음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전북은행이 후원하고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공연·전시·발표 ▲작품 제작 ▲창작 재료 구입 ▲영상 제작 ▲홍보지(리플릿)·도록(내용을 그림이나 사진으로 엮은 목록.)·자료집 제작 등 실제 창작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예술활동 경력 20년 이상의 관내 원로예술인이며 지원 규모는 총 4명 내외, 1인당 200만 원(총 800만원)이다. 선정된 예술인은 12월까지 활동을 수행하고 결과보고서 및 산출물을 제출하게 된다. 

 

신청은 본인 직접 신청만 가능하며 현장 접수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이달 25일까지 모집한다.

 

재단은 접수된 신청서를 대상으로 자체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최종 4명의 추천 대상자를 선발한다. 

 

이후, 추천된 대상자는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추천위원회의 적격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자로 확정된다.

 

특히 군산 문화관광재단 서류심사(1차) →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추천위원회 적격심사(2차)의 과정을 거쳐 공정성과 투명성을 보장하게 된다.

 

군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원로예술인의 풍부한 경험과 창작 역량이 미래 세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며 “지역민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공연, 전시, 작품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문의는 군산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관광사업팀(☎063-443-4809, thwls98@gunsancf.or.kr)로 하면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