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스포츠/건강

군산청소년수련관‧함성스포츠클럽, 디지털 스포츠 기반 청소년활동 제공

청소년 건강한 성장‧미래사회 역량 체험 지원

황진 기자(1004gunsan@naver.com)2025-12-22 12:25:2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정락영)과 함성스포츠클럽(대표 강선영)이 지난 18일 스포츠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은 AI, XR, VR, AR 등 디지털 스포츠 콘텐츠를 활용해 청소년에게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스포츠를 매개로 한 건강한 성장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디지털 스포츠(XR·VR·AR)와 스포츠 기반 청소년활동·체험 프로그램 공동 운영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진로 탐색을 위한 활동 지원 ▲청소년활동 운영을 위한 시설·공간·인적자원 등 제반 자원의 상호 활용 ▲기타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스포츠를 활용한 체험형 청소년활동을 확대하고 학교,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자기주도성, 협력 역량, 도전 정신을 함양하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활동을 통해 미래 역량 강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강선영 대표는 “스포츠는 청소년의 신체 성장뿐 아니라 인성과 사회성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다”며 “디지털 스포츠 기반 차별화된 청소년활동을 지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정락영 관장은 “이번 협약은 스포츠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청소년활동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출발점이다”며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