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스포츠/건강

오는 4월7일 개최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 준비 순항

관련부서·기관 지속적 소통과 전방위적 점검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2026-02-19 10:03:23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올해 4월7일 진행되는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군산시는 대표 스포츠 이벤트인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운영·교통·안전·시민 참여 등 전방위적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지난 6일 시는 대한육상연맹·전북자치도육상연맹·군산시육상연맹 등 관계기관들과 ‘2026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 관계 기관 실무협의’를 개최해 대회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실무협의를 통해 시는 관계 기관과 협력을 바탕으로 안전관리와 교통 대책 등 행사 운영 전반을 점검하며 성공적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어 12일에는 ‘2026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보고회를 통해 대책 전반을 검토했다.

 

김영민 부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는 국소장 및 관과소장, 읍면동장 약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추진사항 보고와 관련 부서 협조 사항 안내, 부서별 추진계획 보고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민 부시장은 “준비에 있어 각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추진사항에 맞춰 진행해 달라”고 강조하며 “군산을 방문하는 참가자들을 맞아 대회 준비뿐 아니라 교통, 숙박, 위생, 관광 등 전 분야에 체계적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되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산시 일원에서 성대하게 치러지는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 경기는 국내·외 엘리트 부문과 마스터즈 풀코스, 하프&하프, 10km, 5km 부문으로 진행된다.

 

지난 1월 5일 1만 명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던 마스터즈 부문은 불과 이틀 만에 마감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에 시는 내부 검토를 통해 2,000명을 증원해 1월 27일 추가모집을 진행했으며 이번 모집 역시 당일 마감됐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 대표 스포츠 행사인 ‘2026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의 성공을 위해 관련 부서 및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참가자의 안전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회 누리집(www.gunsanmarathon.com) 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대회사무국(☎ 070-5121-2825/070-8806-1007)으로 문의하면 된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