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신문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

소룡동 지사협, 소룡1℃동행기업 국수로 사랑 나눔

문화예술인 재능기부 등 축하 행사도

박정희 기자(pheun7384@naver.com)0000-00-00 00:00:00 2024.05.24 15:57:54 링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룡1℃ 동행기업과 함께하는 ‘사랑愛 국수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원식 군산 부시장을 비롯해 소룡1℃ 프로젝트 8호 ~ 12호 동행기업 관계자, 복지대상자 및 관내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소룡동행정복지센터 청사 앞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소룡동 주민자치위원,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1호 동행기업 OCI 군산공장 천사봉사대로 구성된 8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봉사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기에 홍이오 예술단 등 문화예술인의 재능기부를 통한 축하 무대가 더해져 더욱 풍성하게 치러졌다.

 

특히 국수나눔행사 전 소룡1℃ 프로젝트 8호 ~ 12호 동행기업과 소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 협약식 및 현판 전달식을 진행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동행기업의 소룡1℃ 참여에 감사를 표하고 기업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소룡1℃ 동행기업 협약식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식으로 정기기탁을 통해 관내 복지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 소룡동과 소룡동 지사협에서 기탁금으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 힘써주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정삼권 소룡동 지사협 공공위원장도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봉사자분들과 ㈜조은세상, 해강건설, 한일온열기, 유니드비티플러스 군산공장, 대흥씨씨유 5개 소룡1℃ 프로젝트 동행기업의 선행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화답했다.

 

신원식 부시장은 “지난해 짜장나눔행사에 이어 올해 국수나눔행사도 군산산업 발전의 중심인 관내 기업과 함께 축제의 장으로 확대돼 감회가 새롭다”며 “소룡1℃ 프로젝트와 함께 소룡동에서 시작한 나눔 문화 확산의 흐름이 군산시 전역에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소룡1℃ 프로젝트는 소룡동 자체 특화사업으로 관내 기업은 소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정기기탁 협약을 통해 기탁금을 주민체감형 사업에 활용하고 주민은 기업을 지지하며 홍보하는 기업 · 주민 상생 모델이다.

 

 

※ 군산신문사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